본문 바로가기
교육&컨설팅

[비즈비] 투어플래너 1인여행사 창업교육 17기 수료식와 선후배의 만남이 있었어요.

by 사장을부탁해 2017. 2. 19.
반응형

[비즈비] 투어플래너 1인여행사 창업교육 17기 수료식와 선후배의 만남이 있었어요.



멀리서 후배를 위해서 1박2일로 들려주신 전주의 베로투어에 김베로 대표도 있었고,

최근에 창업을 해서 왕성하게 활동하는 분들, 그리고 막 설레임과 두려움으로 시작한 분들...



무엇보다 최근 1년 내에 일을 시작해서 

차근차근 자신의 여행사를 운영해 가는 이야기들 속에서 

쉽지 않다는 것에 대해서 인정하고 시작해야 한다는 이야기가 와 닿았던 것 같아요.




그리고 이지투어 김장배 대표님이 하신 말씀중에서...

여행을 좋아하면 용감하게 해볼만 하지만, 

여행을 좋아하지 않고 단지 돈을 벌려는 거라면 말리고 싶다고 한 말씀...


모두 여행사창업교육 수료를 앞둔 후배들에게 팍팍 꽂히는 말씀들이었네요.



JH트래블의 오주협 실장님께서는 역시 발로 뛰는 영업이라는 말씀과 함께...

최근에 여행세일즈를 하면서 가장 많이 걸었던거 같다며...

두달동안 서울에 있는 모든 대학교를 영업을 다녔고, 

그 결과 매일 매일 OT와 행사들이 이어지고 있다는 말씀...


그리고 무엇보다 점점 하다보니 기회를 만나서 

최근에는 리조트회사와 계약을 맺고 여행사들에 홀세일할 가능성을 갖기도 했으며,

중국 쪽 인맥들을 계속 만나다보니 중국과 여행업무를 제휴할 기회도 만났다는 말씀도 주셨네요.

결국 열심히 영업을 뛰는 것만이 살길이라는 것을 느끼게 되는 대목이고요.




이제 곧 새롭게 여행사업에 도전하는 후배들에게 큰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 각자의 역량을 키우고 발전시켜 나아가는 협력자로 우리가 함께하길 바랍니다.


비즈비 투어플래너 협력네트워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서로에게 큰 힘이 되는 모임입니다.

교육과 실제 사업을 조금이라도 안전하게 시작하고 싶은 분들께 최선을 다해서 도움을 드리고 있어요.




투어플래너 17기 수료식 후 뒷풀이가 이어졌는데요...

무엇보다 실제 여행업무에 대한 이야기들과 서로에게 도움을 주고 받을 생각에

명함을 주고 받고, 열띠게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어요.


수업때는 대전에서 오신 수강생분께서 

대전의 명물이라며 성심당 '튀김소보루' 빵도 사오셔서 정말 맛있게 먹었네요.




모두들 가족처럼 서로를 위하고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모습들에서 

정말 교육을 하는 저도 소명의식을 느끼기도 합니다.


그럼 3월 교육에서 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어플래너 창업교육 일정보기 : 

http://cafe.naver.com/tourplanner/50


반응형